애드센스 광고가 안보여요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해제하기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해제하기

내 컴퓨터에서 휴대폰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안보이나요? 설치해 놓은 광고차단기 adblock, adguard, 그리고 duckduckgo privacy essentials 이러한 광고차단프로그램을 삭제하면 광고가 나타납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해제 하기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 들어가며

애드센스 승인을 축하합니다. 승인 받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광고 세팅을 하면 됩니다. 많이 하는 방법이 자동 광고로 하고 자기 나름으로 수동으로 광고를 넣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승인 받아서 광고 세팅을 했는데 내 컴퓨터에서, 내 휴대폰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거나 버벅대며 느려졌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쌩쌩하게 잘 돌던 건데 이상합니다. 어제 승인 난거니까 하루 지나면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다음날도 마찬가지로 안됩니다. 이런 .. 욕 나옵니다. ^^* 카페 회원들에게 질문글 올려도 답변이 없습니다. 애탑니다.

내가 그랬습니다. 승인은 났는데 자동광고로 해 놨는데 전혀 보이지가 않는 겁니다. 휴대폰에선 버벅대며 나오다가 안나오다가 하며 속도도 느려졌습니다. 이러면 애드센스 수입은 물 건너 갔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 속타는 증상

전 맥북을 사용합니다. 맥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니 윈도우 사용자는 잘 이해하시고 응용하여 처리하시면 될거에요.

잘 돌아가던 컴퓨터의 인터넷 속도도 느려지고 휴대폰에서도 인터넷이 잘 되지 않고 버벅대거나 아예 않보인다면 문제가 심각하겠죠. 내가 워드프레스 세팅을 잘못했나? 테마 호환성 때문인가? 자동광고를 꺼볼까? 플러그인에 문제가 있나? 통신사 속도에 문제 있나?(내 통신사 속도가 쫌 느림)

많은 생각을 하며 새벽까지 이러저러한 것을 했다 껐다 지지고 볶았습니다만 해결된건 없습니다. 초보자에겐 그저 험난한 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사이트 주소를 불러주고 휴대폰으로, 컴퓨터로 다 접속하여 광고 나오는거 확인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차이없이 잘 나온다고 합니다. 접속 속도, 화면 전환, 반응 속도 다 문제없다고 합니다.

내 증상은 이렇습니다. 맥북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은 사파리, 크롬으로 사용합니다. 사파리, 크롬에 애드센스 광고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휴대폰은 아이폰인데 아이폰에서도 사파리와 크롬을 사용하는데 사파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는 나오는데 나오다 안나오다 하며 인터넷 속도와 화면전환이 느려졌고 버벅대는 증상이 생긴 겁니다. 이때까지 크롬은 잘 사용하지 안했으니 크롬에서 사이트를 열어볼 생각을 안한 겁니다.

다른 사람은 괜찮다는 답변에 얘는?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폰에 크롬으로 orgrg.org 사이트를 열었더니 엥? 얘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그대로 광고가 위아래 앵커나 게시글 중간 여기저기에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헤벌죽~ 😅

🦊 확장프로그램

답변해준 사람은 휴대폰이나 컴퓨터에서나 크롬이거나 사파리이거나 아무 문제없이 광고가 잘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내 휴대폰의 사파리는 버벅대는데 크롬에선 광고가 잘 나타납니가. 어디가 잘못일까? 플러그인도 안쓰는거 여러개 지웠고 광고도 자동 수동 바꿔도 그렇고… 그러다가 눈이 간 것이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 이었습니다.

크롬 오른쪽 위에 붙어있는 크롬 확장프로그램들이 보였습니다. 그걸 펼치니 광고차단기 adblock plus가 있네요. 광고차단기. 얘 때문에 애드센스가 안보이는건가? 싶어 삭제했는데 그래도 안보입니다. 그래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설치된 것을 주욱 훑어보니 duckduckgo가 있습니다. 이것도 삭제하니 나옵니다. 크롬에서 광고가 보기좋게 나옵니다.ㅎㅎㅎ

사파리에서 확인하니 여긴 광고가 그래도 안나와요. 내용을 알았으니 사파리 환경설정에 확장프로그램으로 갔어요. 덕덕고도 있고 adguard도 있네요. 다 지웠더니 이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옵니다.

adblock이나 이런 프로그램은 화면을 광고로 도배하는 것을 지워주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인데 그 광고에 애드센스가 해당되어 보여지지가 않았던 겁니다. 그래도 우린 애드센스 수입을 올려야 하니까 어떻게 어떤 광고가 나가는지, 제대로 애드센스 광고가 나가는지 확인하기 위해선 내 컴퓨터에서 애드센스가 광고를 보아야 합니다.

전 프로그램이 광고차단이 두개만 있어 두개만 삭제 했지만 다른 분들은 이런 비슷하게 광고차단하는 것들은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모두다 삭제하면 될거에요.

🦀 삭제방법

크롬에서 삭제 방법

크롬에서 설정-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면 그림과 같이 설치된 것들이 나옵니다. adblock 아니라도 광고차단기 설치된 것이 있으면 다 삭제하세요. 그리고 크롬을 새로고침 해 보세요.

광고차단기를 삭제해도 광고가 않나오면 확장프로그램에 duckduckgo도 삭제하세요.

크롬adblock duckduckgo삭제

크롬 duckduckgo삭제

크롬에서 광고차단기 addlock, duckduckgo privacy essentials 모두 삭제하면 광고가 이상없이 나올거에요.

사파리에서 삭제 방법

사파리에서도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엔 덕덕고와 adguard가 설치되어 있네요. 패러렐즈는 광고차단과는 상관없으니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파리adguard삭제

체크표시는 프로그램을 사용중이라는 표시이고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처럼 체크표시를 다 해제하세요.

사파리adguard삭제

adguard를 삭제하기 위해선 위 그림처럼 체크표시 해제하고 아래 그림에 설명된 것처럼 모니터 오른쪽 위에 보이는 adguard를 종료시켜 주세요.

사파리adguard삭제

그리고 응용프로그램에 가면 adguard와 duckduckgo가 설치된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해야 하는데 프로그램 선택하고 오른키 클릭하여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 클릭하면 끝.

사파리adguard삭제
사파리adguard삭제

이제 사파리에서도 새로고침을 하여 내가 만든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이상없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광고차단기 adblock을 사용했었다면 이걸 삭제하면서 여러 사이트에서 그동안 안보이던 광고가 보일 거에요. 새로운 세상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ㅎㅎ

🐢 휴대폰에서 삭제하기

아이폰에서도 설정-사파리-확장프로그램에 덕덕고가 있었습니다. 내가 언제 설치한건가 봅니다. 팝업차단도 꺼야 합니다.

🕸 마무리

애써서 애드센스 승인 받아 새로운 수입을 생각하는데 생각했던 만큼 쉽지가 않네요. 전 이 문제로 2일동안 헤멨습니다. 알고 나니 간단한 문제였지만 정보의 보고인 인터넷에서도 이 문제에 관해서는 내용이 없고 오로지 광고차단에 관한 내용만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헤멜 분을 위해 글을 남겨봅니다. 저도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 애드센스 때문에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삭제하게된 것입니다.

모두가 광고차단을 위해 이러저러한 앱 설치를 하는데 우린 오히려 삭제하고 있으니 …

계묘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